이 글에서는 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 구글 애드센스란?
-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 애드센스에 검토 요청 하기
구글 애드센스란 ?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광고 게시 프로그램으로, 블로그, 웹사이트, 유튜브 채널 등에서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면 구글 광고주들이 구글에 등록한 광고를 본인의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배치하여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검색어에 따라 광고가 보이며, 클릭 수, 노출 수 등을 통해 수익을 발생시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려면 구글 계정이 필요하며, 신청과 승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 애드센스에 검토 요청 하기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아래의 두 가지 방법으로 사이트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이미 한 개의 사이트에 대해서 신청해 놓은 상태이므로 신규 사이트 추가를 통해 추가 신청을 해보겠습니다.
첫 번째 이미지는 로그인 하자마자 나타나는 화면에서 사이트를 추가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 메뉴는 왼쪽 메뉴의 사이트 탭에서 "새 사이트"를 눌러서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둘 중 편하신 방법으로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사이트를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소유권을 확인하려면 Tistory에서 설정을 완료하세요."라는 안내 문구가 나타납니다.일반적으로 소유권 확인은 메타태그나 페이지를 넣어서 등록하는데, 기타 다른 안내 멘트가 없으므로 Tistory로 이동해서 연동 관련 설정을 먼저 하고 확인하도록 합니다.
tistory의 관리 페이지에는 수익 탭에 구글의 AdSense에 연결하는 안내 페이지가 존재합니다. 이곳에 보면 Google에 로그인을 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로그인을 하고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계속을 누르면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데이터를 보고 아래와 같이 연동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시 구글 애드센스로 가서 tistory 설정을 완료했다고 체크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따로 소유권 확인에 대한 절차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내 사이트 연결"에 체크가 녹색으로 변하면서 검토 요청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아래 내용을 잘 살펴보면 Tistory의 수익 배분율은 0%라고 합니다.
즉, 애드센스로 발생한 수익은 모두 블로거의 몫이 되는 것입니다. 이제 검토 요청을 눌러서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검토를 요청합니다.
이제 약 2주간 기다려야 합니다.
애드센스 연결은 정말 간단합니다. 승인이 되면 다음 진행 과정에 대해서 추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연동하기는 티스토리 입장에서만 연동하는 내용으로 애드센스 사이트 연결하는 부분과는 관계없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위에서 안내한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연동하기는 심사 과정에서는 필요하지 않으므로 이 과정에서는 안하셔도 됩니다.